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정보

아이폰 12 미니 SKT 자급제 폰 보험 가입 방법, 티 올케어 분실 및 파손

반응형

10년 동안 갤럭시만 쓰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아이폰12 미니를 구매했습니다. 

할부 약정으로 사면 거의 30만원대에 살 수 있어서 고민하다가,

비싼 요금제의 약정 노예가 되고 싶지 않아서 (약정 이자율도 어마어마하고요)

자급제폰으로 구입했어요.   

 

 

아이폰12 미니 쌈무그린 

 

 

 

저는 아이폰 12 미니 쌈무그린을 무려 홍콩 해외 배송으로, 인터넷 구입했습니다.  

(해외 직배송으로 산 분들은 마지막까지 꼭 읽어 주세요 ㅠㅠ )

가격은 117만 원 정도였습니다. 정말 비싸죠...

하지만 저는 폰을 잘 바꾸지 않기 때문에 5년 이상 사용할 계획입니다.  

 

휴대폰을 잘 떨어뜨리는 편이라 보험은 필수입니다. 

인터넷으로 폰을 구입했기 때문에 대리점을 방문했습니다. 

저는 통신사가 SKT라서 SKT 대리점으로 갔는데요 

대리점 가실 때는 이왕이면 큰 대리점이나 직영점으로 가세요.

동네 작은 대리점 갔더니 파손 보험만 가능하고 분실 보험은 안 된다는 식으로 말하더라고요.

필요 서류도 제대로 안내해주지 않고요 ㅠㅠ

 

그래서 직접 T 고객센터에 문의해봤어요.  

 

 

 

 

 

이런 답변이 왔습니다.

결론적으로, 자급제폰도 분실 보험과 파손 보험 모두 가입이 가능합니다. 

 

 

 

필요 서류 

 

 

필요 서류도 안내받았습니다. 

핸드폰 구매 영수증단말 IMEI와 저장용량이 나온 화면 캡처본을 종이로 출력해가야 합니다. 

자급제폰 보험 가입 참 힘드네요... ㅋㅋ 

 

 

 

 

 

이때 구매 영수증에는 핸드폰 모델명, 구매 금액, 구매 일자, 구입처가 한 페이지에 나와야 합니다. 

(찾기 어려운 분들은 판매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단말 IMEI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테니 지금부터 설명해드릴게요. 

(*아이폰 기준입니다.) 

 

 

 

 

 

 

먼저 아이폰 설정 앱(톱니바퀴 아이콘)에 들어가서

쭉 내려가서 일반 버튼을 클릭, 정보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화면을 캡처하면 됩니다. 

단말기 용량 IMEI가 한 화면에 나오게 잘 캡처해야 합니다. 

IMEI가 뭔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간단히 말하면 단말기 식별 번호라고 합니다.

사람으로 치면 주민등록번호 같은 것이죠. 

 

영수증과 이 캡처 화면을 종이로 출력해서 SKT 대리점에 가서 가입하면 끝입니다!  

참, 핸드폰 구입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가입해야 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결국 저는 보험 가입을 못 했습니다..

제 핸드폰은 홍콩 직배송인데, 국내 구매 자급제폰에 한해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애플케어를 사든가 해야겠네요 ㅠㅠ

국내 자급제 폰에 한해서만 가능하다는 것 염두에 두셔요! 

 

 

ⓒ T world

 

 

티 올케어(T All 케어) 보상 내용이나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내 폰은 소중하니까욧! 

반응형